이용절차

외부 (타 대학, 기업체)

  • STEP01분석
    상담
    해당 연구소로
    분석가능여부 상담
  • STEP02장비
    예약
    홈페이지, 전화,
    E-Mail, 우편
  • STEP03접수
    장비사용
    신청서
  • STEP04시료분석 및
    분석 데이터
    확인
  • STEP05사용료
    납부
    세금계산서
    발행

내부 (교내교수, 대학원, 학생)

  • STEP01분석
    상담
    해당 연구소로
    분석가능여부 상담
  • STEP02장비
    예약
    홈페이지, 전화,
    E-Mail, 우편
  • STEP03접수
    장비사용
    신청서
  • STEP04시료분석 및
    분석 데이터
    확인

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

  • STEP01참여기업 신청
    및 바우처 구입
  • STEP02장비 검색 및
    신청
  • STEP03보유기관 승인
    및 장비사용
  • STEP04주관기관
    결제요청
  • STEP05참여기업
    결제승인
  • ▶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 시스템 온라인 신청/접수
    *참여기업신청 :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(http://www.smtech.go.kr) 온라인 신청 접수

※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및 취소는 전일(23시59분59초)까지 가능합니다.

이용수칙

  • 실험실습실 설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관리 책임자에게 사전 사용승인을 받아야 하며, 사용 후 사후보고 및
    기자재 사용일지를 작성
    하여야 합니다.
  • 설비 사용 전 일정 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부대설비의 안전이상 유무를 확인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사용하고자 하는 설비에 대하여 사전에 작동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방사능 및 독극물 관련 설비는 허가자 외 사용이 불가합니다.
  • 사용자는 설비의 사용 중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작동을 중지하고 안전 조치 등 필요한 행위를 취하여 지체
    없이 관리책임자에게 반드시 보고하여야 합니다.
  • 신청인은 기자재 사용 중 관리소홀 및 부주의에 의한 망실과 훼손, 인명피해 등 사고발생에 의한 일체의 책임을 지며
    원상복구를 하여야 합니다.
  • 설비의 활용이 끝난 후 다음 사용자를 위하여 정비, 청소, 정리정돈 등을 시행하여 사용 전 상태로 실험실습실을
    복원하여야 합니다.
  • 관리책임자는 실험실습실 활용이 끝난 후 기자재 및 부대 이용시설에 이상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 안전관리를
    위하여 수시로 시설 및 설비를 점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